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책 리뷰) "트렌드코리아2023", "대한민국에 산다면 연말에 꼭 읽어봐야하는 대국민 필독서 1위 책", "더 높은 도약을 준비하는 검은 토끼의

트렌드코리아2023




※블로그주인장 평가※

가독성 ★★★ (글은 술술 읽히는 느낌이 드는데, 이게 확실히 새로운 기술, 기업이름, 어플 등이 등장해서 핸드폰검색이나 유튜브 옆에 두면 책 읽었습니다ㅎㅎ)

재미 ★★★★ (트렌드 10가지 중 저는 개인적으로 '오피스빅뱅'이랑 '알파세대가 온다'가 제일 재밌게 읽었습니다. 다른 목차들보다 더 몰입해서 읽었네요.'오피스빅뱅'에선 저도 MZ지만 다시 한번 제대로 MZ에 대해 알게 되었고, '알파세대가 온다'에서는 '와.. 정말 내가 학교 다녔을 때의 환경이랑 공부하는 내용이 완전 다르구나.. 코딩이랑 투자를 학교에서 배우다니 정말 좋은 공부 미리 배우네..' 뭐 이런 생각하면서 읽었습니다.)

유익함 ★★★★★ (이 책은 11~1월에 읽기 정말 좋은 책 같아요. 뭔가 읽고 나면, 사회의 전반적인 느낌정도는 맛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그리고 제가 휴식하면서 '유튜브'보더라도 책에 나오는 내용을 검색하게 해줍니다. (책 읽을 때 기록을 많이 하는데 그때 참고 합니다) 그리고, 내가 사업을 하는 입장이라면, 대중소비자심리가 이러이러하니~ '아 이런 아이템, 이런 방향으로 사업을 하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유도하게 해줍니다ㅎㅎ 이 책 너무 유익함!





※블로그주인장이 이 책을 통해 배운점
1. '격변의 시대에서 가장 위험한 것은 격변 자체가 아니다. 지난 사고 방식을 버리지 못하는 것이다' - 세계적인 경영사상가 피터 드러커 - 이 명언의 주제를 방지해주는 교과서같은 책이라고 생각했고 많이 배움.
2. 불황기의 특징 (본능, 자극적인 아이템↑ / 힐링,상담,제테크 ↑ / 초절약시장↑ 초고가시장↑ 등)
3. 2023인 소비자들 고려 사항 (1인 가구, 초고령사회, 친환경, 맞춤복지, 작은 샘플을 활용, 소장욕 자극하는 캐릭터, 어린취향 등)



※12월 되서 갑자기 다시 겨울이 되서 맨날 패딩입네요 ㅋㅋㅋ 너무 추워요!! 내려가도 딱 0도에서 멈췄으면 좋겠다 ㅎㅎ